자주묻는질문

과정검색

교육 대상자가 정해져 있나요?

각 과정에 대한 교육대상자는 다음과 같습니다.

 

분야

대상자

양성교육

 소방기술 인정 자격수첩 발급을 원하는 자

인정(승급)교육

 소방기술자 및 감리원 경력수첩 신규 발급자

 또는 경력수첩 등급 승급자 

설계·감리 전문교육

 설계업 및 감리업 등록 (선임) 소방기술자 

 

※ 참고사항

- 양성교육 / 인정(승급)교육: 본인이 보유한 경력수첩과 동일한 등급 또는 낮은 등급인 경우 > 신청 불가

- 설계·감리 전문교육: 본 교육에 대해 PQ 가점을 받고자 하는 자

교육신청 유의사항 안내

소방시설공사업법 제28조제2항에 따라 소방기술 인정자격수첩 또는 경력수첩 발급(승급) 받고자 양성·인정교육을 신청하는 경우, 

교육의 수료만으로는 소방기술 인정자격수첩 또는 경력수첩 발급(승급) 되지 않으므로 

해당 교육 신청 전 "소방시설공사업법 시행규칙 별표4의2에 따른 자격·경력·학력 조건"이 갖추어져 있는지 사전에 필히 확인 후, 교육신청 하시기 바랍니다.

 

[자격·경력·학력 조건 충족여부 확인 방법]

1. 자격·경력·학력 인정기준 확인하기

2. 한국소방시설협회 시·도회 문의

양성•인정(승급)교육 신청순서는 어떻게 되나요?

양성·인정(승급) 교육신청순서에 대해 안내 드립니다.

 

1. 교육신청 전 등급산정 필수

 1) 교육종합시스템 내 기술등급 자가진단 이용 → 기술등급 자가진단(바로가기)

 2) 등급산정 문의 : 1899-4224

 

※ 자격/경력/학력에 따라 교육과정이 달라질 수 있으므로 필히 등급 산정 후 자신에게 맞는 

   등급과정으로 교육신청 진행

※ 등급에 맞지 않는 교육신청 시 재신청 필요(일부/전체 환불차감액 발생, 교육과정 변경불가)

 

2. 홈페이지 상단 「교육신청」클릭 후 「집체교육 일정」선택


※ 정원마감시 해당일정 추가는 불가

※ 추가일정은 월말~월초 확인가능(단. 일정등록일 변동가능)


3.「온라인 학습 시작일」선택 후 결제진행


4. 온라인 학습진행

 1) 집체교육 전, 후 온라인 교육 수료(신청일로 부터 180일간 학습)

 2) 온라인 학습 1일 최대 8차시 까지만 학습 가능

 3) 온라인 교육은 21시간이며, 4~5일 이내 학습완료 가능 분량


5. 온라인 교육과 집체교육까지 모두 수료해야 경력신고 및 수첩발급 가능


6. 경력신고 및 수첩발급 문의 : 1899-4224

등급산정은 어떻게 하나요?

등급산정은 가까운 시·도회 또는 [기술등급 자가진단] 에서 확인해주세요.

 

1. 시·도회 연락처

서울시회

02-520-6092

부산시회

051-441-4201

대구경북도회

053-742-4202

인천시회

032-467-4201

광주전남도회

062-528-4201

대전세종충남도회

042-635-4201

울산시회

052-267-4202

경기도회

031-221-4201

경기도회(북)

031-855-4230

강원도회

033-251-4201

충북도회

043-276-4201

전북도회

063-277-4201

경남도회

055-287-4201

제주도회

064-402-4201

 

2. [기술등급 자가진단]

경력, 자격, 학력에 관한 문의

소방기술과 관련된 경력, 자격, 학력의 인정범위에 관련해서는 가까운 시·도회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.


[시·도회 연락처]

서울시회

02-520-6092

부산시회

051-441-4201

대구경북도회

053-742-4202

인천시회

032-467-4201

광주전남도회

062-528-4201

대전세종충남도회

042-635-4201

울산시회

052-267-4202

경기도회

031-221-4201

경기도회(북)

031-855-4230

강원도회

033-251-4201

충북도회

043-276-4201

전북도회

063-277-4201

경남도회

055-287-4201

제주도회

064-402-4201

교육신청은 어떻게 하나요?

교육신청 방법에 대해 안내 드립니다. 

1. 상단의 [교육신청] - '양성·인정교육' 클릭 
2. 양성교육, 인정(승급)교육, 설계·감리 전문교육 선택 후 [교육신청]
※ 양성교육 및 인정(승급)교육은 시작 2일전까지 신청가능 
3. 결제방법 (카드, 실시간 계좌이체) 선택 후 [결제하기]

교육취소는 어떻게 하나요?

교육취소(환불) 방법에 대해 안내 드립니다.

 

교육 취소를 원하시는 경우 아래의 방법 참고 및 고객센터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.

 

1. 학습 시작 전: [마이페이지] - [수강신청 확인/취소] 메뉴에서 [취소] 버튼 이용

 - 실시간 계좌이체: 환불신청서 통하여 취소 접수 (수수료 공제)

 - 카드: [취소] 버튼 클릭 시 전액 취소 처리 진행


2. 학습 시작 후: 환불신청서 작성하여 하단의 메일주소로 접수

 - 메일주소: edu@ekffa.or.kr

 - 환불신청서: [학습지원센터] - [공지사항] - [★ 교육신청 취소(환불) 처리 안내]


[조건]

- 교육 시작일로부터 180일 지난 후 환불 신청: 불가

- 일부 교육을 받은 후 환불 신청할 경우: 이수한 교육 차시(=시간)에 따라 산정함

※ 단, 총 차시를 기준으로 교육과정 50% 이상 이수한 경우 환불 불가

환불기준 안내

 

 

- 카드결제: 수수료 공제 없음

- 실시간 계좌이체: 수수료 공제 (4,989원 / 2,514원)

 

[환불기준]

※ 신용카드로 결제할 경우 전자결제서비스 수수료 공제 없음

결제시 404 에러 및 재로그인 오류 조치법

Ⅰ. 쿠키 및 캐쉬 삭제를 해주세요.

 

 

Ⅱ. 추가조치 방법

 

1. 학습사이트에 접속합니다.

 

2. 키보드 상단 [F12] 클릭합니다.

 

3. [설정창] → [Network] → [Disable cache] 체크합니다.

 

 

 

4. 체크 완료 후 키보드 상단 [F12] 클릭하여 설정창을 닫습니다.

 

5. 결제를 진행해주세요.

 

6. 동일 증상 발생시 키보드 상단 [F5] 클릭하여 결제를 진행해 주세요.

   ( 재시도 후에도 동일증상시 온라인교육센터 02-582-8848 문의 부탁드립니다.)

 

 

 

 

영수증 출력은 어떻게 하나요?

영수증 출력방법에 대해 안내 드립니다.

 

1. 상단의 [마이페이지] - [결제내역확인] 또는 오른쪽 퀵배너 [결제내역확인] 클릭

2. [영수증] 출력 클릭

※ 승인 또는 취소 영수증 출력이 가능합니다.

TOP